강화읍사무소 『민원 안내 도우미제』실시
강화군 강화읍사무소는 고객만족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민원 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하여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 안내 도우미는 읍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7급 이상 공무원으로 구성하여 민원안내 어깨띠를 착용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읍사무소 내방객이 많은 시간대를 활용하여 손님맞이 인사, 민원창구 안내, 각종 신청서 대필, 무인민원발급 안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읍사무소 관계자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하고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추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