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화군 청소년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 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7월 31일(Mon) 00:00:00
- 조회수
- 1018
강화문화예술진흥추진협회와 경인열린신문사가 주최하는 제3회 강화군 청소년스타크래프트대회가 지난 29일 강화청소년수련관 1층 집회실 에서 김기헌 경인열린신문사장, 안덕수 강화군수, 이상설 군의회의장,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형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 됐다.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강화지역에서 세번째로 열린 컴퓨터게임대회로 지난 7월 5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아 스타크래프트게임을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전을 치뤘으며 초등부 21명, 중등부 28명, 고등부 16명 총 65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금번 대회는 강화를 대표하는 컴퓨터 유지보수 업체인 나남컴퓨터와 강화군청 게임동우회 회원 등이 지난해에 이어 게임 진행에 적극 참여해 스타크래프트대회가 성황리에 끝날 수 있도록 협력하여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스타크래프트는 한국에 게임방 바람을 불러일으킨 주역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사가 개발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단순히 총을 쏘아 적을 무찌르는 오락실형 게임과는 달리 저그, 프로토스, 테란 등 우주종족 간의 세력다툼을 소재로 게임이 구성 되어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강화지역 인터넷 이용자의 저변확대와 건전한 게임문화 육성과 청소년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참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번 대회 결과를 보면 고등부 1위 장경진(덕신고), 2위 강정석(강화고), 공동 3위 이승훈(강화고)안경환(강화고), 중등부 1위 김경동(강화중), 2위 전홍래(강화중), 공동 3위 이우명(강화중)고대한(강화중), 초등부 1위 주종훈(강화초), 2위 임세화(강화초 6년), 공동 3위 전영현(합일초)김주석(강화초)이 차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