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민원실 전직원 대상 친절자세 확립에 따른 교육 실시
강화군은 임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각오로 지난 18일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자세를 직접 몸으로 시연하는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원실은 우리군의 얼굴이며 민원인을 최초로 맞이하는 곳으로 민원인에게 불친절한 이미지로 각인되는 군의 친절도 및 이미지가 실추되는 경우를 사전에 예방하고자함이다.
이에 직원들의 표정의 중요성을 인식, 직원들의 밝은 표정관리와 민원인을 맞이하는 태도, 말씨, 맵씨 등에 따른 소양 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교육 후 민원실 직원들도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실에 근무하는 자긍심과 책임의식이 고취되었으며 친절봉사의 마음가짐을 다지고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한순희 민원지적과장은 향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반복 교육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