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점초등학교 다문화집단상담”
강화Wee센터 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 진행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계오남) Wee센터는 5월 17일 하점초등학교 강당에서 1,2학년 16명을 대상으로 다문화집단상담“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Wee센터 소속 김미진 전문상담교사가 강사로 활동하였고, 하점초등학교 담당교사들이 함께 참관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하점초등학교에는 10명의 다문화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데 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은 1,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2학기에는 3,4,5,6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이름 엮기’게임, ‘너는 특별한 친구야’, ‘칭찬 샤워’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칭찬을 받아서 기쁘고 기분이 좋았고,’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선생님이 또 와서 프로그램을 다시 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화Wee센터장을 맡고 있는 박상국 교육지원과장은“강화에 많은 다문화 학생들이 있는데, 이들이 올바른 자아정체감과 자존감을 갖고 또래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Wee센터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알렸다. 송경희 교수학습팀장은“갈수록 늘어나는 다문화학생들을 또래친구들이 수용하고 함께 어울리는 태도를 기르기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많은 교육이 필요하며 집단 상담과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하점초등학교에서 또래 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