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민원처리기간 단축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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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문화예술과(-)
- 작성일
- 2012년 9월 18일(Tue) 10:5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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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군수 유천호)는 고객만족과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 구현을 위한 민원기간 단축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의 스피드 행정으로 일환으로 추진하는 『각종 인허가등의 민원처리 기간 단축운영』은 민원 처리기간을 법정일수보다 단축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5월부터 대상민원 577종 중 425종 민원사무의 74%에 해당하는 사무를 법정 처리기일보다 최대 50%이상 단축 설정 처리함으로써 획기적인 단축으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며, 2012.5.1 ~ 8.31까지의 추진실적이 접수건수 6,980건에 법정처리일수 27,286일에 단축처리일수 11,798일을 단축해 총 43%의 민원기간 단축율을 기록했으며, 모든 민원을 단 1분 1초라도 더 빨리 처리해 고객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도록 주민만족 민원 행정서비스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화군은 금년 말까지 민원처리 단축율 50%를 목표로 설정 추진하고 법정 처리일보다 단축 처리한 우수공무원에 대하여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줌으로써 직원 사기진작과 단축민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실태분석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모든 민원서류 문자발송도 접수 및 완결 시 뿐만 아니라 처리기간 5일 이상 민원은 중간 진행사항을 문자메세지로 통보해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주는 등 강화군은 주민을 위한 편익 서비스로 질 높은 대민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한 신뢰받는 참봉사 민원행정 구현과 더욱 향상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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