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1일 군청 4층 진달래홀에서 공무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피드백 』을 주제로 2013년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매년 실시하는 리서치 평가 결과를 토대로 ‘황선주 Atoz 컨설팅원장이 강화군의 고객만족서비스 수준과 고객만족경영 및 프로의식, 공직자의 입장,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객만족도 수준결정 요소라는 주제로 의식적인 서비스 표현하기, 친절서비스와 공감 서비스의 차이, 고객만족서비스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에 올바른 공직자의 모습 등의 강의로 진행했다.
공직자 친절교육에 앞서 유천호 군수는 “친절의 생활화로 민원인을 대해는 것은 주민을 섬기는 봉사자로서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으며, 군민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때 스스로의 품격을 높이는 것이고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강화군은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 피부에 와 닿는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에 지속적인 노력과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사진 : 강화군 공직작 친절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