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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강화군, 주민등록 인감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3년 3월 14일(Thu) 14:25:01
조회수
400
첨부파일

0312_주민등록_인감담당자_직무교육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1일 주민등록 ․인감업무 담당자 및 인감증명서 수요가 많은 부서 (차량등록부서, 계약부서, 위생부서)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개정된 주민등록 업무에 대한 관계 법령과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각 ▲주민등록등초본 열람 및 교부 ▲도로명 주소 미변경 세대의 개별변경 등에 대해 교육을 하였으며, 특히 인감증명과 병행 실시하고 있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발급에 따른 업무 토의로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제도에 대한 도입 취지 등을 적극 홍보 및 이용안내하여 본 제도의 인식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했다.

군 관계자는 일선 창구에서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담당업무에 대한 업무역량 강화로 주민들의 민원 불편사항이 없도록 업무를 숙지 주민등록 ․ 인감 제도의 바른 운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 강화군 주민등록 인감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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