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진달래 봄 향기와 고인돌의 숨결”을 주제로!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3년 4월 12일(Fri) 16:21:33
조회수
523
첨부파일

0412_고려산_진달래1

0412_고려산_진달래2

0412_고인돌_축조재현_모습1


고려산 진달래 축제 23일부터 시작
-제1회 강화 전국 국악 경연대회도 함께 열려-

올 봄 남녘의 마지막 봄꽃 축제가 될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고려산(高麗山, 436m) 진달래 군락지에서 강화군(군수 유천호)의 주최로 열린다.

해마다 방문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최근 수도권 주민대상에서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며 강화군의 대표행사로 자리 잡았다.
고려산에는 진달래를 비롯해 백련사 등 천년이 넘는 사찰이 여럿이 있을 뿐 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개소문과 관련한 전설이 전해져오고 산 정상에서 느끼는 감동이 크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올해는 날씨가 좋아 진달래 꽃잎이 더욱 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올해 방문객 수를 약 사십만 명으로 예상하고 주요도로에 대한 교통통제대책과 임시화장실 9개소 추가설치, 등산로 5개소에 대한 정비 등 분야별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진달래축제는 행사 기간 중 27일과 28일 양일간 고인돌 축제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세계 문화유산인 고인돌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인돌 공원에서는 진달래를 이용한 화전, 떡, 차, 초밥체험과 고인돌 축조재현을 비롯한 다양한 고인돌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편, 28일에는 제1회 강화 전국 국악 경연대회가 고인돌공원 특설무대에서 예정돼 있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는 봄의 아쉬움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 : 고려산 진달래 및 고인돌축제 사진)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