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6회 사랑과 희망의 바자회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6년 10월 23일(Mon) 00:00:00
조회수
1047
강화정신요양원(원장 김세영)에서는 오는 26일 요양원내 운동장(선원면 창리 소재)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과 희망의 바자회』 장터를 연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하는 이번 바자회에서 모금되는 수익금은 정신 장애인이 생활하는 숙소의 장롱 설치기금으로 사용된다. 장롱을 설치함으로써 정신장애인의 침구류, 의류 등의 물품을 깔끔하게 보관하여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게 된다. 더불어 개인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구비할 수 있어 개인물품 관리능력의 숙지향상과 사생활보호의 권리도 함께 부여할 수 있어 매우의미가 있는 행사라고 볼수 있다. 그리고 정신장애인이 건강해지기 위하여 참여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댄스, 에어로빅의 공연 발표와 한지, 종이접기, 리본공예의 작품전시 및 판매가 이루어지며, 강화여성문화복지회관에서 수강한 꽃꽂이와 풍선아트로 행사장을 장식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정신장애를 극복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정신장애인의 모습을 알리는 자리도 될 것이다. 또한 지역 어르신이 어린시절 자주 볼 수 있었던 줄타기 공연도 열릴예정이다. 그 외 다양하고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초지어린이집 원아 및 덕신고등학교 풍물패, 째저사이저 그룹의 공연과 더불어 대추나무 사랑걸렸네에 출연한 가수 나운하를 초청하여 공연도 펼쳐지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랑과 희망이라는 슬로건을 함께 하기 위하여 자원봉사는 5683수송대대새마을부녀회베다니교회민간기동순찰대창2리 부녀회강남고등학교에서 참여하며, 물품후원 및 대여는 뚜레쥬르 사우점한국스포츠짱구네작은자복지재단도원메추리국화농원(주) 명천코스모스신태양문구다이식품명진뷔페BG창리교회베다니 교회계명원동아오츠카선원면사무소강화여고선원초교강화고에서 해 줄 계획이다. 정신장애인의 숙소 장롱설치 기금마련을 위한 제6회 사랑과 희망의 바자회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무료체험(자연염색,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매직풍선)의 기회도 제공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