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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강화군, 주민등록·인감 업무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3년 8월 23일(Fri) 13:20:39
조회수
397
첨부파일

0819_강화군_주민등록담당자_직무교육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4일 강화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주민등록 ․ 인감업무 담당자 13명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개정된 인감증명법 시행령에 대한 업무처리지침 교육 ▲전자본인서명확인제 처리절차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제 홍보 ▲주민등록편람 사례별 주민등록 등·초본 열람 및 교부시 유의사항 ▲도로명주소 홍보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8. 2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에 따른 업무상 토의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제도에 대한 도입 취지 등을 적극 홍보 및 주민이용 독려함으로써 본 제도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군 관계자는 일선 창구에서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담당업무에 대한 업무역량 강화로 주민들의 민원 불편사항이 없도록 주민등록 ․ 인감업무의 숙지를 통한 올바른 운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줄 것과 대민행정에 대한 고객중심의 민원처리를 당부했다.
(사진 : 강화군 주민등록 담당자 직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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