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길거리음악회 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1월 6일(Mon) 00:00:00
- 조회수
- 827
- 강화군청 앞 인도에서 -
경인열린신문사(대표이사 김기헌)와 강화군선거관리위원회(국장 김일동)는 지난 4일 청소년들과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읍 관청리 소재 강화군청 앞 인도에서 강화군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길거리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길거리음악회는 문화활동 등이 소외된 강화에 길거리 음악회 등을 통해 문화의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된 음악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청소년열린음악회에 참가하고 있는 출연진들이 그대로 참여해 공연을 펼쳤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기회가 없는 강화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소년들이 길거리로 나와 보컬밴드, 랩, 댄스 등의 분야에 걸쳐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길거리 음악회는 청소년열린음악회와 같이 청소년들이 사회, 진행, 공연 등 모든 스텝들이 청소년들로만 구성해 행사를 치르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차별화 된 청소년들만의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음악회 출연진으로는 보컬밴드 분야에 연합 인첸트, MLB와 댄스그룹으로 강화고 엔터테인, 강화여중고 CID, 강화여중고 PG와 랩 분야에 Gods poem 등 각 학교에서 참가한 6개팀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강화군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 한국을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에게 밝은 선거문화를 길거리 음악회를 통해 알 수 있도록 공동 주최함으로서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꿈과 소망, 권리와 함께 책임도 질줄 아는 민주시민, 밝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과 학부모, 군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 잔치로 출연자들이 부담 없는 분위기 속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수 있도록 하여 학업에 열중하느라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털어 내는 축제가 되었다는 군민들의 평가이며, 주변에서 적극 후원해 공연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