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1월 9일(Thu) 00:00:00
- 조회수
- 786
강화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9일 자원봉사단체 임원 및 봉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강화로얄호텔에서 자원봉사자 교육을 가졌다.
이날의 자원봉사자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자원 봉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꾀하여 살기좋은 강화를 이루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것이다.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로 나선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대표인 『이성록』강사의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이해』란 주제의 강의로 자원봉사자들이 봉사에 관해서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Kbs 및 Mbc 등 TV방송 등에서 웃음과 유머가 있는 윤선 노래교실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선』강사의 『행복하고 즐겁게 사는 법』에 관한 특강으로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하면서 겪은 어려움을 치유하고, 앞으로도 즐겁게 봉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강화의 33개 자원봉사단체와 각 읍․면의 협조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내용도 다채롭게 구성되어 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먼 미래에도 자원봉사는 세상을 지키는 마지막 힘이며 꺼지지 않는 등불이 될것이라며,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력이 자원봉사 발전의 밑바탕이 된다는 사명감을 가지시고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부탁한다. 고 말했다.
지난 2일에는 50명의 자원봉사단체장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한바 있으며, 다음달 8일에는 문예회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열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