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 우수상 수상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1월 10일(Fri) 00:00:00
- 조회수
- 760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지난 6일 대전정부청사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2006년도 전국 산불방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 하였다.
이것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및 산림청 산하기관을 포함 276기관을 대상으로 한 2006년도 산불방지 우수기관 종합평가에서 강화군은 산불예방 홍보 및 산불피해 최소화에 기여한 부분에 높은 점수를 받아 특별시 및광역시 산하 기초자치단체(76기관)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전국단위에서 2등(우수기관)이라는 수상의 기쁨을 가지게 되었다.
강화군수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산불예방 홍보용 영상CD와 마을앰프 및 가두방송용 CD를 자체 제작하여 학교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여 전 군민이 함께하는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하였고, 산불 진화장비의 첨단화 및 산불대응력, 통합지휘체계 확립 등 산불방지종합대책과 산불재난위기 대응 메뉴얼에 따라 산불예방 및 진화계획의 체계적인 수립 과 추진사항 등에 대하여도 타 시․도의 기초자치단체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된 결과이다.
강화군수는 도농행정의 소외된 산림행정 속에서 전문화 되고 행정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전국의 타 시․군․구보다 월등한 평가 결과에 대해 강화군의 모든 공무원은 물론 전 군민들의 단합과 적극적 협조가 오늘같은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며 전반적 군정업무 추진에 위와 같은 협조를 당부하였다.
강화군에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11. 1 ~ 12. 15일까지 지정하여 주요산 및 등산로에 대한 기상상황별 입산통제구역을 지정 고시하였고, 진화장비 및 인력을 확충하여 산불예방활동은 물론 상황 발생시 초동진화에 의한 인명 및 재산 피해의 최소화를 위한 만전의 준비를 완료하였고 군청과 각 읍․면사무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운영중에 있다.
이에 강화군수는 앞으로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산불예방 및 진화활동을 통한 우리지역의 산림자원을 보전함은 물론 강화군민 모두가 산불 감시원이 되어 자연과 어우러진 관광자원으로의 보전 관리에 전 군민참여 해줄것을 당부해 왔다.
또한 이 자리에서 산불방지 유공공무원으로서 산림녹지팀장(이종수)이 산림청장의 유공자 표창장을 받는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