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도서주민 불편사항 해소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1월 21일(Tue) 00:00:00
- 조회수
- 800
- 서도면 주민의 숙원사업 해결 -
강화군 서도면 주민이 과거로부터 오랜기간 불편을 겪어왔던 여객선 승선시 매표 및 합동 임검에 따른 민원사항이 민,관,군,경의 협의를 통하여 무난하게 해결되었다.
강화군의 서도면 볼음도는 민통선 이북의 군사시설 통제보호구역 안에 위치한 도서로서 그동안 관계 법령에 의거 여객선의 승선시 군․경 합동 임검에 따라 주민들과 외래방문객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었다.
이에 금번 강화군과 해병대 제2사단의 적극적인 협조속에 도서 주민대표와 인천해양경찰서 등과 함께 실무진의 합동 사전회의를 통하여 협의점을 마련하였다.
특히, 안덕수 강화군수와 김기남 해병대제2사단장의 적극적인 협의로 획기적이고 전향적으로 도서출입 주민의 임검제도를 개선하여 도서 주민의 오랜숙원 사업을 해결하게 되어 도서 주민들에게 더없이 기쁜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간 여객선 승선시 승선신고서를 작성 해경과 군부대의 임검을 받아야 매표를 할 수 있었으나 2006. 12. 1일 부터는 이러한 사전 절차없이 승선신고서를 작성 제출하면 바로 매표를 하도록 개선했다.
이에 따라 그간 도서 지역을 찾던 외래 방문객에게도 임검시 불쾌감을 주었던 이미지를 맑끔히 해소하고 공휴일 및 여름 휴가철에 서도면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섬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되었다.
강화군과 해병대제2사단에서는 민북 지역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 때문에 상대적으로 겪고 있는 도서지역의 주민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보다 적극적이고 현실적인 방향으로 검토 해결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