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군농업대학원 선진현장 견학”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1월 21일(Tue) 00:00:00
- 조회수
- 805
강화군농업대학원(학장 군수 안덕수)은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최고수준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지역농업을 디자인해 나갈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와 한국식품연구원 등을 농업대학원생 40여명이 견학을 통해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서울대학교에서는 이태호 교수의 『미래 농정시책』, 최상호 교수의 『부자되는 법』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였으며, 아울러 고급소비자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기호도를 알아보고 유통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친환경농산물 코너 및 식품매장을 견학하고 관계자로부터 안내와 설명을 들었다.
또한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박완수 박사와 김영진 박사로부터『김치 산업의 향후발전방안』과 『강화군 특산물인 순무연구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하여 강의를 듣고 대학원들과 같이 토론식 수업을 진행 하였다.
대학원 학생회장(관광농업과 노국진)은 강화군이 이와같은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의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위기시대 지역특산물을 이용 소득화로 접근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는 강화군과 농업경영 전문인력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생각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