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은 2월 11일 미래교육관 평생학습실에서 학부모지원 지역사회협의회 위원과 거점기관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4년 강화학부모지원 지역사회협의회를 열었다.
강화 학부모지원 지역사회 협의회는 강화교육지원청을 비롯하여 Wee센터와 강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화군건강가정지원센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 10개 기관․단체 실무자가 참여하여 학부모들의 교육 및 상담 지원 강화를 위한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정보 공유 및 관련사업 공동 추진 등의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4년 기관별 프로그램 운영현황 보고와 그 동안의 연계사업 추진 성과와 향후 프로그램 운영계획 협의 및 본 협의회의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기관․단체별 발표와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부모 역할 및 자녀양육 상담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연계협력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여 향후 강화관내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학부모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상국 미래교육지원센터장 은 “협의체 구성원들의 계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자녀교육 관련 정보와 강사 풀을 구축하여 전문적이고 지역 특성과 다양한 현장요구에 맞춰 원스톱 지원시스템으로 지원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 지역사회 협의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