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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06 강화군 농수산물 글로벌브랜드개발 전람회 개최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6년 11월 27일(Mon) 00:00:00
조회수
797
- 오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강화문예회관에서 - 강화군은 신 활력사업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김포대학교, 농협중앙회 강화군지부, 농수산물유통공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강화, 김포출장소), 인천시상공회의소의 후원으로 강화농수산물 브랜드 육성 및 농업인 디자인 마케팅 의식 고취, 브랜드화 촉진을 통한 품질개선 및 시장 확대를 위해 강화 농수산물 글로벌브랜드 개발 전람회를 오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강화문예회관에서 개최한다. 금번 개최되는 강화 농수산물 글로벌브랜드 개발 전람회에서는 신 포장디자인 개발전시회와 함께 김포 및 서울, 인천소재 디자인대학을 대상으로 디자인대학 우수포장디자인 공모전도 펼친다. 또 농수산물 포장재 브랜드아이디어 공모를 통한 우수브랜드 발굴보급과 각 작목회, 농협, 마을, 개인 등이 출품한 우수 브랜드 전시와 개발홍보와 함께 학계, 업계 전문디자이너 초청전시 및 농산물 브랜드 주제발표회도 갖는다. 또한 강화농수산물 브랜드 한마당 축제를 개최, 국내와 해외 우수농산물의 브랜드 전시 및 성공사례도 발표할 계획이다. 강화농산물 글로벌브랜드 개발 품목은 강화섬쌀(찰쌀보리 포함), 채소, 두류, 포도, 배, 딸기, 참외, 속노랑고구마, 버섯, 양봉, 인삼, 수박 등 12종이며, 개발방법은 전문기관과 학계에 의뢰해 신 포장디자인을 통한 유통확대와 디자인 지적재산권을 확보하여, 차별화 된 강화농산물의 이미지 형성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이번 농수산물전람회에서 농업인들은 강화섬쌀을 비롯해 경쟁력 있는 농산물을 발굴, 보급하고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게 되며, 강화지역의 청정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면서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관광상품화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도 주어진다. 아울러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프로그램이 운영되고 강화의 독특한 농경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주요행사로는 50점의 해외농산물브랜드를 전시하고, 실물 디스플레이어와 영상자료를 동시에 전시하여 영상물과 음악을 통해 전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제작 자료는 각종행사와 교육에 사용할 예정이다. 관람객 서비스행사로 인천상공회의소는 브랜드지적관리 등 상담코너를 운영하며, 명성기획에서는 『농가 명함 만들어주기』 코너를 운영한다. 전시장은 포장재 및 디자인의 다양한 전시회 운영으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제고시키기 위해, 브랜드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전시관, 지역/품목 공동브랜드관, 쌀 우수브랜드관, 친 환경농산물 브랜드관, 유통업체 관계자 및 내방객을 위한 상담실 등 8개의 부스를 설치 운영하여 우수브랜드 이미지 부각을 위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강화농수산물의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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