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폐기물 처리시설 현장체험 실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2월 4일(Mon) 00:00:00
- 조회수
- 722
강화군(군수 안덕수)에서는 지난 1일 강화군새마을부녀회(회장 신진숙) 회원 40여명이 관내 생활폐기물인 쓰레기 처리시설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생활폐기물 특히 음식물류폐기물의 분리배출을 일상 생활화하고 있는 가정주부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폐기물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보고, 느껴볼수 있는 생활폐기물소각장 및 재활용선별장, 음식물폐기물 재활용처리시설 등의 현장견학 및 체험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각 읍․면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일반 주민들과 중․고등학생들까지도 확대 실시로 자원재활용 체험을 통하여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수 있도록 하며, 현장견학 및 재활용선별장의 재활용쓰레기 선별작업 등의 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새마을부녀회장 신진숙씨는 현장견학을 지역주민 및 학생들까지 확대 하면 생생한 현장학습이 되어 환경보호에 상당한 성과가 있을 것으로예상한다.며,우리 새마을부녀회도 이러한 사항을 널리 홍보하여 환경에 대한 주민들이 관심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장체험을 통하여 각종 생활쓰레기 처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함과 동시에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및 처리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