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립합창단,『강화군민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2월 6일(Wed) 00:00:00
- 조회수
- 758
- 강화문예회관 9일 오후6시부터 -
강화군립합창단(단장 전상원)은 9일 오후6시부터 강화문예회관에서 『강화군민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사랑의 음악회의 합창 및 다양한 음악향연을 통하여 강화군민의 문화예술의 향유욕구를 충족시켜주고, 또한 추운 겨울날씨로 인해 마음까지 움츠러들기 쉬운 이 계절에 군민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이번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기회가 없는 강화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황홍구 지휘자와 50여명의 단원이 펼치는 화려한 공연과 함께 violinist 한혜리(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석단원)씨의 연주 및 soprano 김성혜(로마 ARENA 아카데미아 최고연주자 과정 수료)씨의 성악공연, 금관5중주단 제우스(Zeus)의 화려한 연주가 있을 계획이다.
1993년도에 창단된 강화군립합창단은 창단된지 3년만에 인천시민합창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비롯하여 전국합창경연대회(동상), 탐라전국합창경연대회(장려상)등 탁월한 성적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또한,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유럽순회공연, 세계평화축전 등 굵직한 문화행사들을 성공리에 치루면서 눈부신 발전과 도약을 거듭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번년도에는 월드컵 8강을 기원하며 고려궁지 안에서 여름밤의 음악회를 개최하였고, 세종국악관현악단과 수준 높은 협연을 통해 강화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강화군립합창단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합창을 통하여 강화지역의 문화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맑고 밝은 노래를 보급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군민이 즐길 수 있는 이런 음악회를 자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