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화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가져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2월 12일(Tue) 00:00:00
- 조회수
- 805
강화군(군수 안덕수)에서는 지난 6일 강화문예회관에서 군수,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강화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를 가졌다.
강화군은 각 읍․면의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주민자치센터동아리 운영의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발표회를 갖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각 읍․면의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팀 중에서 1개팀씩 참가하여 그동안 배워온 프로그램에 대한 자웅을 겨루어 본 결과 최우수팀에는 길상면주민자치센터 『강화에코요들클럽』의 요들송이, 우수팀에는 불은면주민자치센터 『나눔풍물동호회』의 풍물놀이와 양도면주민자치센터 『설장구』동아리의 설반설장구, 양사면 주민자치센터 『시나브로』동아리의 스포츠댄스가 입상하여 강화군주민자치협의회(회장 장기천)에서 최우수팀에는 상금 50만원을 우수팀에는 각각 30만원씩의 상금이 전달되었다.
또한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찬조공연으로는 강화여성복지회관 『한국무용팀』의 성주풀이와 길상면 『삼랑성풍물동아리』의 풍물놀이 등의 공연이 펼쳐져 박수 갈채를 받았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각 읍․면의 주민자치 위원회가 주민자치 및 지역주민 공동체로 인식되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민들이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