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2월 12일(Tue) 00:00:00
- 조회수
- 830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자원봉사활동기본법이 금년부터 시행되어 8일 은 강화문예회관에서 제1회 자원봉사자의날 기념 행사을 가졌다.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봉사활동에 열정을 쏟은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강화군수, 국회의원, 강화군의회장 등 내빈 50명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내용으로 펼쳐졌다.
식전 행사로는 강화초등학교 관악부와 강화군농악보존회, 강화울림의 공연이 있으며, 우수자원봉사자표창, 자원봉사활동에 따른 사례발표 등이 진행 되었다.
사례발표로 나선 사랑의 손 봉사단장 주재희(50.여)씨는 자신의 발마사지 수강생들과 함께 강화군의 노인복지시설인 성안나의집, 에덴의집, 은혜의집, 등에 거주하는 노인들 발마사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자신도 건강을 유지하고 허리 디스크 통증도 완치됐다고 말했다.
이어 강화고 박기병(2년. 남) 학생은 집짓기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했는데 봉사활동이 힘든만큼 보람을 느낄수 있었고, 또한 봉사활동이 바람직한 인격형성이나 사회생활에 필요한 좋은 경험이었었고, 어려움을 같이 나누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자부심도 느낄수 있었다고 봉사 활동에 따른 소감도 밝혔다.
또한 Kbs 및 Sbs TV 등에서 활동중인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주임교수 정덕희씨의 『행복예감』이란 주제의 특강을 가져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은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에 윤은숙(녹색어머니회), 인천시장 표창에는 오정희(전국주부교실), 공군제8681부대, 유현숙 (강화부녀봉사회), 정승오(강화민간기동순찰대), 김순규(해병전우회), 인천시자원봉사센터회장표창 김지현(초등녹색어머니회), 강화군수 표창에는 전인순(사랑의손봉사단), 김혜영(강화성당), 고화자(한국부인회), 김성흡(강화노인복지센터), 채순자(사랑의봉사대), 김옥순(이미용자원봉사단) 등 이상 23명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