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정보공개
  3. 간행물/통계
  4. 강화군보

강화군보

강화중, 지식이 쏙쏙, 행복이 솔솔, 책 읽는 학교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4년 4월 7일(Mon) 11:15:49
조회수
431
첨부파일

0403_강화중_독서학교_(1)

0403_강화중_독서학교_(2)


강화군에 위치한 강화중학교(교장 김한룡)는 <지식이 쏙쏙, 행복이 솔솔! 책 읽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아침독서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평균 30여명 정원의 학급에 약 40권의 아침독서용 도서를 ‘학급문고’로 배부하였는데, 이는 기존에 동일한 도서로 학급별 독서활동을 실시한 윤독도서와는 차원이 다르다. 다양한 종류의 책을 선정함으로써 학생들의 도서선택권을 존중하였고, <하루15분 꿈찾기 독서노트>를 제작하여 진로탐색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1학년의 경우 학급별로 매주 화,수,목요일 아침시간(08:00~08:50)에 학교도서관을 방문하여 전문 사서교사로부터 독서의 중요성, 올바른 독후감상표현방법, 유익한 도서 선정방법 등을 지도받고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학생 스스로 자료를 선택하여 읽는 독서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이 시간에 함께 참여한 1학년 1반 담임 오경희 교사는“아침을 도서관에서 시작하는 아이들을 보며 뿌듯한 마음이 든다. 여러 학급이 이용을 해야 하니 자주 오진 못하지만, 이러한 경험이 분명히 우리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 믿는다.”고 하였다. 더불어 아침독서지도를 직접 실시하고 있는 김혜연 사서교사는“독서는 성실성과 책임감을 나타낼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책을 접하는 학생들이 되도록 아침독서시간 운영에 대한 우리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정신과 함께 독서습관이 형성되도록 각 학교에서도 지속적인 독서시간 확보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2015 세계 책의 도시, 인천>이 만들어지기 위한 전 학교의 동참을 바랐다.
(사진 : 강화중 독서학교)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강화군보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