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창의력 쑥쑥 보드게임 프로그램 운영-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학부모지원센터는 토요프로그램으로 4월 5일(토)부터 4월 26일(토)까지 4회에 걸쳐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자녀와 함께 『우하하! 자녀와 함께하는 신나는 보드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보드게임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서 가족과 교류의 시간이 적은 가족에게 자녀와 함께 놀아주는 부모가 되어 자녀와의 친밀감을 회복하고 인터넷과 휴대폰 게임 등의 충동적인 게임에 길들여져 있던 자녀들이 흥미로운 보드게임을 통해 평소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단어, 과학상식, 수 개념 등의 학습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교육적 효과를 기대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딕싯(내 마음을 맞혀봐), 다빈치코드(명탐정 코난이 되어서 다른사람의 비밀번호를 풀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보드게임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하는 건전한 놀이문화로서 교육적으로 접목하여 추리력, 공간지각력, 사고력, 단어조합 등의 학습효과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강사 전수진은 전했다.
이미영 미래교육지원센터장은 “보드게임 교육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고 자녀와의 유대관계가 증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학부모의 요구에 부합하는 차별회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학부모교육은 강화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930-7816)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보드게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