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진달래 봄향기와 고인돌의 숨결로 초대합니다.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4년 4월 14일(Mon) 16:17:17
조회수
435
첨부파일

0409_고려산_진달래_군락지_(1)

0409_고려산_진달래_군락지_(2)


- 제7회 고려산 진달래 축제 오는 19일부터 열려 -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오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하점면 고려산 일원과 고인돌 광장에서 열린다.

고려산은 강화읍과 3개읍면이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해발 436m로 강화에서도 최고의 낙조 조망지로 손꼽힌다. 특히 한강, 임진강, 예성강과 북한산, 영종대교, 63빌딩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강 건너 북한마을과 개성의 송악산까지 관망할 수 있어 전망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

고려산은 백두대간이 펼쳐진 산에 비해 큰 산은 아니지만 정상 일원에 펼쳐진 진달래 군락지만큼은 전국에서도 알아주고 있다.

4월 하순 산 능선과 비탈에는 분홍빛 물감을 풀어 놓기라도 한 듯 천지가 온통 꽃바다를 이루고 있으며 바다와 평야가 발아래 펼쳐져 있다. 정상에 오르면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아가 내려가고 싶지도 않다. 또한, 적석사 낙조봉에서 바라보는 일몰 또한 장관을 연출한다.

고려산 등산의 백미는 정상에서 능선을 따라 펼쳐진 진달래 군락지로 낙조봉까지 20여 만 평의 진달래 꽃밭이 수를 놓는다.

이번 축제에서는 행사 기간 중 26일과 27일 이틀간 강화 고인돌 문화축제를 동시에 개최될 예정으로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인돌 공원에서는 고인돌 축조재현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편 27일에는 제2회 강화 전국국악경연대회가 고인돌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어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는 봄의 아쉬움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매년 4월 25일 전후로 진달래가 만개했으나 올해는 이상기온으로 약 일주일 정도 앞당겨 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진달래를 보러 오실 분들은 축제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개화사진을 보고 일정을 조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 2013년 고려산 진달래 개화 모습)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