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장난감 도서관 확장 이전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4년 5월 20일(Tue) 09:21:18
조회수
493
첨부파일

0502_도담도담장난_월드누리아점_(1)

0502_도담도담장난_월드누리아점_(2)

0502_도담도담장난_월드누리아점_(3)


- 군, 육아 비용 경감 및 영유아 창의력 증진에 도움 기대 -
강화군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인 도담도담장난 월드누리아리점이 있다. 이 전문 장난감 대여시설은 지난 4월 28일 강화읍 남산리에서 신문리 새마을회관 2층으로 확장 이전했다.

기존 시설은 구 은혜수영장의 시설을 개보수해 면적이 66㎡로 장난감 진열장소 부족, 수유실, 기저귀 갈이대 등 이용자 편의공간이 없어 그동안 이용자의 불편이 많이 발생했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군에서는 주거지역이 형성된 새마을회관으로 확장(297㎡) 이전했다.

영유아 발달에 도움을 주는 장난감ㆍ도서ㆍ영상자료들의 가격이 대부분 고가여서 각 가정에서 구입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큰 게 사실이다.

이에 강화군은 2009년에 “도담도담 장난감도서관”을 설립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장난감의 무료 대여로 주민들의 육아 비용 경감과 영유아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장난감 대여점을 운영하게 됐다.

이 곳에는 1332점의 장난감과 아동용 도서 1644점, 영상자료 603점 등을 연령대별로 확보하고, 이용자들이 대부분 산모나 영유아를 동반한 여성인 점을 감안해 장난감을 대여하는 동안 어린이가 놀 수 있는 작은 공간도 갖추었다.
장난감을 대여 받고자 하는 부모들은 도담도담 장난감월드 회원으로 가입한 뒤 연회비 2,000원만 내면 1년동안 추가 대여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한다.

군 관계자는 “장난감 대여사업은 그동안 이용 불편에도 불구하고 1일 약 30건의 대여 실적을 보이는 등 부모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요즘같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비용 부담이 없이 이용할 만한 곳은 흔하지가 않은 세상에 이런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면 육아 문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사항은 도담도담 장난감 누리아리점 전화 934-4828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도담도담장난 월드누리아리점)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