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에도 도시가스 들어온데요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6년 12월 29일(Fri) 00:00:00
- 조회수
- 788
- 강화읍 도심권 신문관청리 일원에 -
강화읍 도심권인 신문관청리 주민의 최대 관심사이자 숙원인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2007년부터 본격 추진된다.
총 25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2007년도에 13억원을 투입 갑곶리 인삼센터에서 강화읍사무소까지의 본관 연결과 궁궐부락 인근 540여 가구를, 2008년도에는 12억원을 투입 48국도에서 고려궁지간과 신문리 남산골부락 인근 580여 가구에 대해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공동주택 밀집지역에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이번 사업은 2009년까지 추진되는 하수처리구역내 하수관거정비공사와 병행 추진토록 함으로써 도로굴착에 따른 주민불편 최소화와 공기단축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도시가스는 청정연료로서 타 연료에 비해 안전하고 저렴하나 가스관로 매설에 따른 비용이 과다하여 수지분석 후 공급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도시가스회사 입장에서는 그동안 강화읍 도심지 가스공급을 미루어온 입장이다.
따라서 강화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공무원은 도심지 가스공급을 위해 도시가스회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기울인 결과 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LNG는 보일러등유나 LPG에 비해 약40%의 연료비가 절감될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연료비 상승에 따른 가계비 부담을 해소하는데 상당부문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 관계자는 도시가스회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금번 결정된 가스공급 계획외에도 공급계획이 없는 여타지역에 대한 공급이 점증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입니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