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어린이집 연합회에서는 지난 2014년 6월 14일(토) 강화 공설운동장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양질의 보육문화 조성을 위하여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강화군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200명이 참여하여 강화 보육문화 발전을 위하여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됐다.
이 행사는 그동안 강화군에서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여 매년 12월에 연찬회를 개최하였으나 올해는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한마음 체육행사를 개최하여 보육교직원 모두 한마음이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행사내용으로 1부에 신발던지기, 줄다리기, 계주 등 보육교직원 체육행사를 통하여 그동안 어린이 보육으로 인한 소진되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점심식사 후 2부 행사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성폭력 상담소장 윤진숙 강사를 초빙 아동폭력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아동폭력 근절 및 성희롱 예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 강화군수 당선인(이상복), 안덕수 국회의원, 유호룡 군의원등이 참석해 축하해 주셨으며, 당선인께서는 “미래의 꿈나무인 영유아와 강화의 보육 발전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문화조성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 강화군 보육교직원 체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