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민원행정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1월 3일(Wed) 00:00:00
- 조회수
- 671
강화군이 인천시에서 실시한 2006년도 민원행정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일반분야, 주민참여, 민원행정시책, 민원제도개선 등 전반적인 민원행정 추진과 보다 편리하고 쉬운 전자민원서비스와 행정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추진사항 등을 총 망라하여 평가한 결과이다.
강화군은 그 동안 ONE-STOP 민원서비스 및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공무원의 친절교육 및 친절도 평가 등 대민행정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 왔다.
지역특성에 맞는 시책으로 고객중심의 Happy․catch-call 운영, 찾아가는 민원행정인 지적민원 고객방문제 운영, 도서지역 현지 접수창구 운영, 영농기계화율 향상을 위한 농기계은행 확대 운영, 지역농업발전 도모를 위한 농업대학 학사 운영 등을 추진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도모하였다.
이 밖에도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처리기간단축, 민원실 환경개선 및 편의시설 확충 등 여러 분야에서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중심의 열린 행정을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