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강화군 새해영농설계교육 실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1월 5일(Fri) 00:00:00
- 조회수
- 646
강화군은 새해 강화농업의 방향을 모색하고 농업인의 변화와 혁신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달 1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총50개소에서 농업인 4,020명을 대상으로 새해영농설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0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있을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15일부터 식량작물, 소득작목, 여성문화 총3개반으로 전문 외래강사를 포함한 강사진을 구성하여 관내 13개 전 읍․면을 순회하여 실시된다.
또한, 2월 1일부터 13일까지 속노랑고구마, 친환경농업, 토마토, 배, 딸기, 한육우, 포도, 인삼, 관광농업, 약쑥 등 총10개 작목에 대한 품목별전문교육이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된다.
이와 별도로 관내 음식업소, 각종단체 등 4,400명을 대상으로 15회에 걸쳐 소비자 교육이 실시된다. 홍보와 시식․판매를 결합한 소비자를 찾아가는 세일즈식 교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안전성과 강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농경문화관을 중심으로 견학, 체험, 관광을 연계한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교육 담당자는 점차 어려워져 가는 농업여건 속에서 농업인의 변화와 혁신만이 살 길임을 인식하고 고품질 농산물을 기본으로 유통과 마케팅개선 및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통해 블루오션을 개척하고 새로운 농업의 활로를 모색할 때임을 명심하여 새해에는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농업․농업인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라고 교육방향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