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2일 군청 4층 진달래홀에서 본청에 근무하는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예절과 민원 창구에서 지켜야 할 기본자세(용모, 복장, 고객응대 태도 등)부터 고객의 전화 문의나 방문 문의 시 민원응대 자세, 고객응대 화법 등 직원들이 실제로 고객응대 시 유용한 내용들로 이루어졌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해 전국 언제어디서나 민원 발급이 가능한 민원24 제도와 2014년부터 시행 되고 있는 도로명 주소의 부여 배경과 내 집주소가 확정되기까지의 절차 등에 대한 설명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기간제 근로자에 대한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해 좋은 직장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기간제근로자 친절교육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