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면 단기 발전계획 추진
- 작성자
-
본청/문화예술과(-)
- 작성일
- 2014년 10월 15일(Wed) 16:31:45
- 조회수
- 638
군민 및 관광객의 편의 제공을 위한
교동면 단기 발전계획 추진
이상복 강화군수는 교동대교 개통이후 관광객의 방문에 따른 부족한 편의시설과 기반시설에 대해 지난 8월25일 교동면 단기발전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갖고 실행계획 검토와 부서별 협의 과정을 거쳐 지난 10일 교동면 단기발전계획을 확정했다.
교동면 단기발전계획은 지난 6월 교동대교가 개통됨에 따라 막혀 있던 곳이 새롭게 개방되면서 접근성 향상으로 관광객이 증가하였으나 볼거리, 먹거리, 편의시설 등이 부족하여 군민과 관광객의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이상복 군수의 지시로 교동면 단기발전계획을 수립하게 됐다.
이번 계획은 관광, 기반시설 확충 등 15개 사업에 98여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추진될 예정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대룡시장 주차장 및 공중화장실 설치, 화개산 등산로 정비, 나들길 코스의 스토리텔링 개발, 봉소리∼대룡리 구간 벚꽃 명품길 조성 등 대규모 장기 개발계획이 아닌 자원의 유지·보수 및 시급한 사항에 대한 정비를 통해 관광객의 불편해소와 주민편의 제공에 초점을 맞추어 수립했다.
또한, 단기발전계획 이외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대해서는 현재 추진중인
『2030 강화군장기종합발전계획』에 포함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동면 단기발전계획을 확정하면서 강화군에서는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국·시비 등 사업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군민과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