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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편리한 ‘민원24시" 이용 하세요

작성자
본청/문화예술과(-)
작성일
2014년 10월 28일(Tue) 10:36:09
조회수
393
강화군은 온라인 민원 발급 서비스인 ‘민원24’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원24는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민원 안내,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각종 민원서류를 열람,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 포털사이트이다.

전입신고 등 5000여종의 민원의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등 민원 안내와 개별주택가격 확인원 등의 인터넷 열람, 발급도 가능하다.
특히, 주민등록등·초본, 농지원부, 병적증명서 등 61종은 무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토지(임야)대장 열람·발급 등은 수수료 감면혜택도 있다.

군에 따르면 현재 11,303명이 민원24회원으로 가입되었고 민원24를 통한 신청 건수는 6,049건에 이른다.

이에 강화군은 민원실에 마련된 민원인용 컴퓨터와 안내 도우미를 지정해 민원24 회원가입부터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는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또한, 가입 신청하신 분들에게는 도로명 주소 홍보 물품을 제공해 도로명주소 홍보활동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군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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