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
군민대상, 스마트폰 활용교육 실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활용방법을 모르는 노령층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사용방법과 정보활용 접근 방법 등 교육을 통해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교환 미디어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가족 및 지인과의 정보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자『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지난 7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1월, 12월 2개월간 군민을 대상으로 총 2회로 나누어 무료로 진행된다. 현재 1기 수강생 25명이 교육을 받고 있고, 2기 수강생 25명은 12.5∼12.19까지 스마트폰 예절을 기초로, 기본 작동방법, 생활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활용 등 스마트폰 이용을 위한 필수 내용을 교육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알리고 이를 생활에 활용 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군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교육접수 개시 2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스마트폰 교육을 수강하려는 열의가 높아 2015년에 스마트폰 교육 정규 과정으로 편성하여 4회/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화군의 내년도 정보화 교육은 왕초보반, 한글 기초반, 스마트폰 과정 등 5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관내 컴퓨터 학원이 없는 강화군 지역적 특성에 착안하여 구직자를 위한 자격증과정을 신설하여 구직자가 편리하게 전산사무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정보사회의 문화적 혜택을 누구나 향유할 수 있도록 정보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정보격차 해소는 물론 삶의 질을 높이는 주민정보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라고 말했다.
문의처 강화군 기획감사실 전산팀(☎032-930-3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