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설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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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07년 2월 7일(Wed)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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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에서는 금년 설 연휴기간(2.17~2.19)을 맞아『2007년 설 연휴 대비 특별종합 안전대책』일환으로 화재 등의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특정관리대상 등 취약시설에 대하여 재난안전관리실태 합동점검을 실시 하여 설 연휴 기간 중 재난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고자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시설은 강화종합버스터미널 및 풍물시장 등 재래시장 , 하나로 마트 등 판매시설 11개소로 점검기간은 8일과 9일 2일간이며 이번 점검에서는 공무원 및 유관기관(인천서부소방서)의 협조로 소방․전기․가스․건축분야별 전문성을 한층 높인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점검사항으로 소방분야에 ▲ 소화기 등 기초 소화설비 구비 및 작동상태 확인 ▲ 소화설비(소화전, 스프링쿨러) 상태 및 상시 작동 기능 유지여부 ▲ 화재보험가입 및 기타 화재발생시 연소 확대 요인 제거조치, 건축분야로는 ▲ 방화문․방화구획 및 불연 내장재 등 방화시설 관리실태 ▲ 피난계단 등 피난장애 및 비상구 등 피난시설 확보여부 ▲ 방범창 설치여부, 불법 용도변경 사용여부 등과 전기․가스분야는 ▲ 누전․개폐 및 과전류차단기 등 안전장치 설치 및 관리실태 ▲ 적정용량배선, 노후 배선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여부 ▲ 가스누설경보기 등 안전장치 설치 등 안전관리 실태 ▲ 가스용기 관리상태 및 가연성물질 방치 여부 등을 점검하게 된다.
또한 점검결과 재난위험요인에 대하여 사고예방을 위한 응급조치 및 시설관리자 현지 지도․교육 실시토록 하고 조속 정비가 곤란한 시설은 위험요인 해소시까지 지속 추적관리토록하며 소방․전기․가스․건축 등 분야별 위법사항 적발시 관계법에 의한 고발 등 강력 행정처분을 조치, 재난발생 위험을 최소화하여 즐거운 설 연휴를 위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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