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읍 도심지 재창조사업 추진위원회』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3월 8일(Thu) 00:00:00
- 조회수
- 783
강화군은 지난 7일 2층 영상회의실에서 날로 쇠퇴해가는 강화읍을 수도권의 관광 중심도시로 변모 발전시키기 위하여 『강화읍 도심지 재창조 사업추진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이 자리에서 각 분야별 대표로 추천 선정된 강화읍 추진 위원회 회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동 사업추진위원회는 강화읍 4대문안 시가지를 대상으로 강화군과 전문가 및 주민이 하나가 되어 과거 문화, 상업의 중심도시로써의 옛 명성 회복을 위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매월 강화읍사무소에서 정기적인 모임을 갖을 예정이다.
강화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발전 방안이 절실한 실정이며, 강화읍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수도권 제일의 관광중심도시로 변모 시키는데 민․관이 하나가 되어 강화읍의 옛 명성 회복에 지역 혁신 역량을 결집시켜 이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것을 당부했다.
동 위원회에서는 강화역사 탐방로 조성, 강화산성복원, 재래장터 복원, 48국도 주변 정비, 역사적인 행사재현을 위한 건물복원과 문화 공간을 조성하여 5일장 개장 및 성돌이행사 등 특색있는 이벤트행사를 발굴 강화읍을 서울의 인사동에 버금가는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