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민원모니터 위촉 및 간담회 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3월 23일(Fri) 00:00:00
- 조회수
- 680
강화군에서는 23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민원모니터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원모니터란 순수 자원봉사자로 민원서비스 정착을 위해 소중한 주민, 단체의 제보자로서 군민편의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불편․애로 사항을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민원모니터의 활동은 주민불편 또는 행정오류 사항인 ▶상․하수도 파손, 쓰레기방치, 가로등 고장 ▶불량광고판, 돌출간판 등 불법건축물 및 광고물 설치 ▶불량식품 및 불량공산품 신고, 기타 주민여론, 행정오류 등을 발견시 즉시 통보해 줌으로써 처리하게 된다.
또한 노약자나 거동불편자의 각종 민원 대리접수 및 여론 등을 수집하며, 제도개선에 대해서는 수시로 건의해 군민에게 불편을 끼치는 불합리한 법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게 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간담회에 앞서 신규 민원모니터 14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민원모니터 여러분이 민원불편 및 애로사항에 대한 제보 내용과 제도개선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반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각종 제보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한 건의 실적이 우수한 민원 모니터에게는 연말에 군수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것이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