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예방 클리닉 운영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4월 4일(Wed) 00:00:00
- 조회수
- 980
강화군보건소에서는 성인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군민 누구나, 특히 금연클리닉 등록자를 대상으로 금년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구취예방클리닉을 운영한다.
구취란 생리적, 병적, 심리적 원인에 의해 구강 및 인접 기관에서 유래하는 악취 또는 입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로 정의 하며, 구취를 일으키는 원인은 구강 내에 존재하는 300여종의 세균 중 구취의 발생은 단백분해성 혐기성 세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구취의 85~90%의 원인이 구강에서 유래한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구취가 주로 발생되는 대표적 구강 내 부위는 혀와 잇몸염증, 충치등에 있다. 이 중에서도 구취의 약 60% 정도가 설배 후방부(혀의 뒷 1/3 부분)에서 유발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므로 철저한 잇솔질과 함께 혀도 꼭 닦아 주어야 한다.
특히 입냄새는 타인과의 대화시 상대방에게 좋지 않은인상을 주기 때문에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많은 제약이 따를 수 있다.
이에 강화군보건소는 구취예방클리닉을 통해 구취측정기와 구강건강진단 장비를 이용하여구취원인 및 구강질환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상담과 교육을 통한 개인 구강 위생관리 능력 배양으로 자신있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기회 제공과 깨끗한 입내음을 되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