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내년도 농로포장사업비 5배 증액 건의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4월 4일(Wed) 00:00:00
- 조회수
- 635
- 농림부 방문을 통해 -
안덕수 강화군수는 지난 3월 30일 농림부를 방문하여 박홍수 농림부장관 및 차관 등과 면담을 갖고 전 부서를 일일이 방문하여 강화군 농업진흥지역 축소,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 농촌종합마을 선정과 지속적인 가축 분뇨처리시설지원 뿐만 아니라, 기계화 경작로확포장 공사, 방조제 보수 및 경리정리사업 등,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주민편익 사업을 지원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군은 지난 3월 16일에는 2008년도 농림사업에 대한 농정심의회의 거쳐 공공사업 46종의 654억원 및 자율사업 13종 69억원 등 총 59개 사업 723억원의 국비 지원예산을 신청한바 있다.
특히 금번 강화군수의 농림부 방문은 내년도 국비지원 사업의 건의는 물론 한미 FTA 타결에 대비한 중앙정부의 농업정책방향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개진하여 우리군에 접목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하루종일 관련부서를 찾아다니며 적극적인 대화를 나누어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강화군에서는 정기적인 농림사업 신청뿐만 아니라, 하양식사업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농업인 및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와 자율에 바탕을 두고, 지역 특성을 살린 특수시책사업과 FTA 대응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신청하여 지역농업발전을 지원할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