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과학적인 체력측정 무료로 받으세요!
강화군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협약체결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1일 강화군보건소와 연수체력인증센터(센터장 나순복)가 강화군 지역주민들의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전문가의 맞춤형 운동처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강화군보건소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좀 더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큰 의의가 있다.
군에서는 앞으로 개인별 체격과 체력을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체력 수준별로 평가하여 금,은,동, 참가상 4단계 체력상을 부여하는 등 주민 체력수준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며 측정 비용은 무료다.
강화군보건소는 1차 체력측정을 지난 2일에 실시했으며, 2차 체력측정은 오는 10월 29일에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건강교육실에서 실시한다.
강화군보건소와 연수체력인증센터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주민건강 향상을 위한 자문활동, 각종 프로젝트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건강증진발전(체력측정, 운동처방,생활체육 참여율 향상)등 총 8가지 항목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강화군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강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강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맞춤형 운동처방과 상시 체력관리를 제공해 군민 건강증진에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체력측정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강화군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930-4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강화군보건소와 연수체력인증센터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