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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무인민원발급기 추가발급 안내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7년 4월 17일(Tue) 00:00:00
조회수
582
강화군에서는 군청 및 각 읍․면 민원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제 증명을 발급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군청 민원실에 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로 각종 제증명을 편리하게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민원인들에게 경제적․시간적 불편을 해소하여 민원행정의 신뢰도를 제고시키는 계기가 됐다. 발급대상으로는 주민등록 등․초본 및 토지(임야)대장등본, 병적증명 등 39종의 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강화군청 민원실에서는 그동안 어디서나(FAX)민원으로 신청 후 3시간을 기다려 발급받을 수 있었던 호적등본을 본인 확인 후 바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법원행정처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군청 민원실뿐 아니라 원거리에 따른 불편을 해소코자 길상면 및 화도면사무소에서도 등기부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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