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청소년열린음악회 개최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4월 19일(Thu) 00:00:00
- 조회수
- 888
- 오는 21일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
청소년들을 위한 그들만의 문화축제, 제6회 청소년열린음악회의 막이 오른다!
지난 2001년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특기적성 개발을 위해 시작한 청소년열린음악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강화군 관내 중고등학생 10여개팀과 초청가수팀 및 비보이 3팀 등 총 100여명의 출연진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진다.
청소년열린음악회의 특징은 전문 사회자나 기획자를 선정해 펼치는 여느 행사와는 달리, 출연자와 사회자 등 모든 스텝들을 청소년들로만 구성해 행사를 치르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차별화 된 청소년들만의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개최되던 음악회와는 달리 청소년 달을 기념하기 위해 제4회 청소년 열린음악회부터는 4월6월쯤 개최함으로서, 청소년들의 마음에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일환으로 앞당겨 개최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에 개최되는 음악회는 사회에 김수영(대학생)박근화학생(강화여고)과 초청가수로 디보이, 경희대실용음악과, 비보이 등을 초청 공연을 갖게 되며, 강화지역 청소년 출연팀으로는 보컬밴드부문에 강화연합밴드 인첸트, 강화여고 웹스와 댄스공연으로 강화고 엔터테인, 강화여중고 덕신고 연합 CID, 강화여중 아엠걸스, 강화여중 DOS, 랩공연으로 강화고등학교 Gods Poem, 보컬부문에 강화여중 정다영, 덕신고 허인영양 등 총 13개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과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 잔치를 마련, 출연자들이 부담 없는 분위기 속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하여 학업에 열중하느라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털어 내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많은 학부모와 관내 지도층 인사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애정 어린 관심과 찬사를 보내 주어 청소년들이 공부뿐만이 아니라 각종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청소년 열린음악회에 지역주민의 참여 의식이 한층 배가되길 기대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