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경로당 저염 생생 건강교실 운영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5년 11월 8일(Sun) 15:54:05
조회수
583
첨부파일

경로당에서_저염_생생교실을_운영하고_있다


강화군, 경로당 저염 생생 건강교실 운영

나트륨 관련 질병 예방 및 의료비 절감, 건강 수명 연장 기대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금년말까지 3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나트륨 과잉섭취로 인한 심뇌혈관질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해 저염 생생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저염 생생 건강교실은 싱겁게 먹는 방법, 저염 식단 만들기 지도 등 일상생활에서 적용이 가능한 영양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저염식 강의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나트륨 섭취량 감소를 실천하는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쉽게 구입 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천연조미료를 만드는 실습을 통해 가정에서부터 싱겁게 조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된다.

 

군은 나트륨 과잉 섭취로 인한 심뇌혈관 질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증가하고 있어 예방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경로당을 대상으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식생활에 적용 가능한 영양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나트륨 관련 질병 예방과 함께 의료비 절감 및 건강 수명이 연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화군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전체 경로당 226개소를 대상으로 연차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저염식이 실천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싱거운 음식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저염식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경로당에서 저염 생생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