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민원처리「Happy․catch-call」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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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07년 5월 10일(Thu)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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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민원처리「Happy․catch-call」제 운영
강화군은 처리 종결된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처리과정에서의 친절도,신속성 등 민원인의 만족 여부를 점검․개선하여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민원처리 「Happy․catch-call」을 운영하기로 했다.
군은 민선4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민원인의 피부에 와 닿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군민의 혁신 체감도 향상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민원인인 고객에 대한 불편 사항을 개선코자 유기한 민원 205종에 대해 이 제도를 실시한다.
「Happy-call」운영방법으로는 ▶민원처리후 3일이내에 민원처리부서장 및 기획감사실장 책임하에 민원인에게 전화를 통해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공무원 친절도, 건의사항 등을 모니터링 하며 ▶처리과정에서 도출된 민원불편 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 제도개선 및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전화불통, 통화거부 등 통화불능 민원인에 대하여는 서면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게 된다.
「Catch-call」운영은 보완, 지연 처리된 민원 및 Happy-call 제도 운영시 발견된 불편․불만 사항을 상세히 설명하여 민원을 해소한다.
또한 군은 이 제도 운영시 민원인이 추천한 친절공무원 및 제도개선 추진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우수공무원 시상 및 친절공무원 선정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 주고, 민원사무 점검을 통해 미흡한 민원처리 공무원에 대해서는 친절교육 실시 등 페널티를 부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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