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면, 丙申年 새해 진강산 해맞이 행사 개최
‘활기찬 도약’,‘진강산의 흥성’기원
양도면, 丙申年 새해 진강산 해맞이 행사 개최
지난 1일 양도면 진강산에는 병신년 새해 첫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본 행사는 임완근 양도면장과 유관단체장, 그리고 지역 주민 및 관광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사모(진강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장 박무영)의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마침 날씨가 비교적 포근하고 맑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행사를 함께해 주었다. 양도면 너펄풍물패(단장 구자성)의 힘찬 풍물놀이가 시작되자 사람들은 흥에 겨워 춤을 추는 등 어느 때보다 활기차게 한 해가 시작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강화군과 양도면, 그리고 진강산의 안녕을 기원하는 신년 기원제와 시산제를 올린 후 면민들과 관광객들은 떠오르는 해를 보며 올 한해 각자의 소망과 아름다운 진강산이 잘 보존되고 흥성되기를 기원하며 서로 격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진사모’와 ‘양도면 부녀회‘는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모든 면민들과 등산객들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국과 돼지고기를 제공하며 한 해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박무영 ‘진사모’회장은 붉은 원숭이의 해인만큼 지혜롭고 낙천적으로 그리고 열정적으로 한 해를 시작하자며, ‘진강산’과 ‘양도’를 위한 힘찬 포부를 밝혔다.
(사진: 진강산 정상에서 지역주민들과 진사모 회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TEL. 032)930-3114 / FAX. 032)930-3660
Copyright (C) 2024 Ganghwa-gun District Incheo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