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경비 21억 원 지원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3월 21일(Mon) 15:17:25
조회수
437
첨부파일

난정초-1교1특성화-가야금

대월초_아침태권도_2


강화군, 교육하기 좋은 『강화(江華) 건설』시동

강화군,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경비 21억 원 지원

교육경비 지원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을 만들어요~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교육하기 좋은 강화를 만들기 위해 총 21억 원의 교육경비를 각급 학교별로 특성에 맞게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군은 ‘교육이 미래다’라는 신념으로 열악한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2016년에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45개교에 81개 사업을 특성에 맞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부 잘하는 학생만 지원하는 교육이 아니라 모든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교육’에 기본방향을 두고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군은 학력 향상은 물론 미래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방과 후 학교,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특기적성 교육, 창의 체험활동, 우수고교육성, 강화섬 영어교실 등 학교별 특성에 맞게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강화사랑 역사 체험 및 진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역사의식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인성교육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상복 군수는 “학생 개개인의 자아를 실현하고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역사의 고장 강화의 향토 인재를 육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좋은 도시’, ‘군민이 행복한 강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교육경비를 지원하는데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지원된 교육경비가 학교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향후 어떤 방향으로 지원이 이뤄져야 하는지에 대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다.

 

(사진: 난정초등학교 1교 1특성화 가야금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월초등학교에서 아침 태권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