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협의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4월 28일(Thu) 18:03:39
조회수
512
첨부파일

‘2018_올해의_관광도시’_추진협의회를_개최하고_있다

‘2018_올해의_관광도시’_추진협의회_개최_후_기념_촬영을_하고_있다


•자료제공 : 문화관광과 관광기획팀 구윤자

연락처

032-930-3522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강화군은 지난 2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관광도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강화군에 따르면 이번 추진협의회 구성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226개 시·군·구 중 매년 관광발전의 잠재성이 큰 도시를 선정해 콘텐츠 및 상품 개발과 컨설팅 등을 3년간 체계적으로 지원해 매력적인 관광 목적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에 따른 것이다.

 

군은 이날 김순호 강화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인천발전연구원, 인천관광공사 등 관광 관련 단체 대표 및 전문가 등 15명으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장 수여,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 설명, 관광도시 육성계획 수립 용역 등 향후 추진 방향 순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심진범 인천발전연구원 도시연구실장은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이 강화군 관광을 다시 한번 진단하고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다수의 관광객 유치와 같은 양적 목표보다는 질적인 관광 내실화 전략을 통한 질적 향상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순호 강화부군수는 “지역주민의 참여와 관광도시의 자생적 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주민협의회를 구성하게 됐다”면서 “이번에 구성하는 협의회를 통해 강화군민만의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 육성해 잠재된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협의회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팀 : 홍보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2-930-3016

컨텐츠만족도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