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여중․고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위한 강연회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7월 13일(Fri) 00:00:00
- 조회수
- 571
강화여중․고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위한 강연회
- 혁신 프로젝트 좋은 요소들의 결합에 의한 연쇄적 상승효과 -
강화여자중학교(교장 최병두)와 강화여자고등학교(교장 오부환)는 지난 11일 강화문예회관에서 학부모들을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학생의 교육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두 중요한 요소를 가정과 학교로 볼 때, 가장 먼저 학부모의 의식을 바꿔 가정 교육에 새 바람을 넣어야 한다는 인식에서 두 학교는 하루 일과를 마친 부모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저녁 시간을 활용, 자녀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강연회를 마련했다.
이번 강연회 강사로 나선 남서울대 유영대 교수는 21세기에 요구되는 새로운 패러다임(善순환 리더십)이란 주제로 비전과 리더십, 인간관계와 조직관리, 올바른 선(善) 순환 인간관계 추진 등을 통한 자기 혁신 및 변화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긍정적 삶의 자세를 가지고 끊임없는 자기 발전을 추구하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강의을 통해 지난 삶을 재조명 하고 미래에 대해 깊이 있는 생각을 하게 됐다면서 어떤 게 자녀를 진정 위한 것인지를 생각하게 한 계기가 되었으며 성적에 연연해 하기보다 비젼을 심어주는 것이 부모가 해야 할 일인 것 같다며 아주 흡족해 했고 이런 정신적 변화를 유도 할 수 있는 계기가 좀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화여고의 P모 교사도 오늘 강의를 잘 새겨두었다가 교단에서 학생들에게 변화와 미래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어야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