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지방행정 종합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7월 16일(Mon) 00:00:00
- 조회수
- 685
강화군 지방행정 종합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 유공공무원 해외연수 실시 -
강화군은 2006년 지방행정 종합평가결과 자치행정, 세정행정, 민원행정 3개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시로부터 인센티브로 상금 총 1억 2천여만원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달부터 유공공무원 89명을 선발 6개조로 편성해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강화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데 기여한 공무원과 군 발전에 비젼을 제시하고 희망이 넘치는 강화군을 건설하겠다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 군의회의원 2명이 동행한다.
해외연수를 통해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앞으로 더욱 정진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급변하는 국제화, 정보화 시대에 해외견문 확대로 다양화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준비하게 됐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강화군은 재정형편이 어려워 중앙부처나 인천시에서 계획하는 해외연수에 참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군비만으로는 공무원들의 해외연수기회 부여가 곤란하였는데 이번 상금을 활용해 많은 공직자가 해외연수를 실시,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혁신에 앞장서는 공무원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해외선진 문화재 보존실태, 관광자원 개발실태, 대중교통정책 등의 비교 시찰과 프랑크푸르트 및 로텐부르크 시청사 방문, 과학관 방문, 쓰레기 소각장 방문 등 해외연수를 다녀온 뒤에는 보고배운 선진제도 및 문화를 군정에 반영 도입으로 강화군의 자산인 많은 유적지와 청정 자연환경을 이용한 역사․ 문화관광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