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하수관거정비사업 착공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7월 18일(Wed) 00:00:00
- 조회수
- 832
강화군, 하수관거정비사업 착공
강화군에서는 깨끗한 수질환경 보전 및 지역주민 보건위생 환경개선을 위하여 강화읍과 선원면 하수처리구역내 하수차집 방법을 합류식에서 분류식으로 전환하는 하수관거정비사업 1차 공사를 착공했다.
하수관거정비사업은 총공사비 437억원을 투입하여 2010년까지 3개년간에 걸쳐 강화읍, 선원면 하수처리구역내 오수관로 48.644km 신설, 우수관 보수 2.384km, 3,025가구의 배수설비를 정비할 계획이며, 시공계획에 따라 48번국도변 및 관청리 일부 구간에 대한 공사가 우선 1차 공사분에 반영 착공되고, 계속적으로 각 처리 분구에 대한 관로 공사가 시행된다.
금번 1차 하수관거정비공사의 착공으로 48번 국도변에 하수관거부설공사와 함께 도시가스관 부설공사도 병행될 예정으로 수질환경 보전은 물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하수관거정비사업이 완료되면 각 가정에서 배출되는 하수가 분류식 오수관거에 직결되어 하수종말처리장으로 보내져 처리됨으로써 앞으로는 하수처리구역내 신축되는 건축물에 대하여는 정화조 설치가 필요 없게 된다.
따라서 건축비와 정화조 유지관리 비용이 절감됨은 물론 기존의 정화조시설이 필요없게 되어 지역주민들은 많은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