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피서지문고 및 여름환경안내소 개소식 가져
- 작성자
-
홍보(-)
- 작성일
- 2007년 7월 30일(Mon) 00:00:00
- 조회수
- 698
2007 피서지문고 및 여름환경안내소 개소식 가져
새마을운동 강화군지회(지회장 이윤상)는 지난 30일 함허동천 야영장에서 강화군수 및 국회의원, 강화군의회의장, 읍․면 협의회장 및 부녀회장, 새마을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 피서지문고 및 여름환경안내소 개소식을 가졌다.
새마을운동 강화군지회는 함허동천에 도서 1,200권을 비치하여 휴가철을 맞아 이곳을 찾는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피서지문고센터 개설로 도서대여 서비스를 8월 8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안덕수 강화군수는 여름환경안내소 개소식이 여름 휴가철 피서지의 건전한 여가문화가 정착되고 나아가 환경운동으로 정착되길 바란다며 강화 발전을 위하여 조력발전소 및 광역교통망 확충,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개소식을 마친후 여름 휴가철 피서지의 자연정화와 생활주변 오염물질 등 수거와 쓰레기 되가져 가기, 기초질서 지키지 및 에너지․ 물 절약 캠페인를 병행 실시했다.
이밖에도 새마을운동 강화군지회에서는 행사기간동안 재활용품을 수거해오는 피서객들에게 소정의 물품으로 교환해 주고, 길잃은 어린이 보호를 위해 미아보호소 운영과 관광안내를 위해 관광안내도를 비치하고 관광안내소도 운영하게 된다.
목록